경제
이젠 편의점에서 '화장실'도 산다?...이색 상품 눈길
입력 2024-01-09 09:53  | 수정 2024-01-09 10:00
이동형 생태 화장실/사진=연합뉴스
전원생활·주말농장 트렌드 반영


오늘(9일) 편의점 CU는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 '지구를 지키는 우리들의 자세'라는 주제로 친환경 기획상품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친환경 페이지에서는 물을 사용하지 않는 이동형 생태 화장실과 빗물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빗물 저장 탱크 등 이색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CU가 250만 원에 판매 중인 생태 화장실은 사회적 기업 '스페이스선'이 만든 이동형 화장실입니다.

최근 장년층은 물론 MZ세대 사이에서도 전원생활을 꿈꾸거나 주말농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겨냥한 상품입니다.


물 대신 톱밥이나 부엽토 등으로 뒤처리를 해 냄새를 잡고 청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분뇨는 발효해 퇴비로 사용하게 돼 자원 절약·재생이 동시에 이뤄지는 '친환경 뒷간'이라고 CU는 소개했습니다.

또한 수도시설과 정화조 설치, 지방자치단체 신고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가로 1.2m, 세로 1.35m의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편 310만 원에 판매 중인 빗물 저장 탱크를 사용하면 빗물을 모아 농업용수, 조경용수, 청소용수, 초기 산불진화용수 등 다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돗물 사용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생태 순환을 눈으로 지켜볼 수 있어 교육적 목적을 겸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구매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CU는 이색 친환경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생활 속 친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전사적 친환경 슬로건을 'Be Green Friends'로 명명하고, 환경부의 녹색매장으로 인증 받은 그린스토어를 업계에 선보이며 최적의 친환경 설비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박희진 BGF리테일 온라인커머스팀장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친환경 활동을 기획해 지구를 지키는 '그린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나영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angnayoungny@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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