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오늘도 추위 주춤, 초미세먼지 '나쁨'…주말 전국 비·눈
입력 2023-12-29 07:57  | 수정 2023-12-29 08:05
<1>오늘도 먼지 때문에 깨끗한 하늘을 기대하긴 어렵겠습니다. 수도권과 충청, 전북과 광주, 영남 지역은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요. 여기에 충남과 호남은 오전까지 가시거리 200m 안팎의 짙은 안개도 끼면서 시야가 더욱 답답하겠습니다.

<2>먼지는 내일과 모레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면서 해소될 텐데요. 다만,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휴 계획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또 해넘이와 해돋이 소식도 궁금하실 텐데요. 올해 마지막 해넘이는 날이 흐려서 보기 어렵겠습니다. 하지만, 새해 첫날에는 대부분 지역이 맑은 가운데 해맞이가 가능하겠고요. 신정 연휴 내내 한파 수준의 심한 추위는 없겠습니다.

<현재>오늘 기온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영하 1.3도, 대전 영하 1도, 대구는 영하 2.4도로 어제 아침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6도, 대전과 전주 7도, 부산은 11도까지 오르면서 평년보다 온화하겠습니다.

<주간>비나 눈은 토요일인 내일 아침 서울 등 서쪽 지역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요. 일요일까지 오락가락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초미세먼지 #비 #눈 #해돋이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