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마약 혐의' 유명 배우 이선균,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
입력 2023-12-27 19:00  | 수정 2023-12-27 19:15
【 앵커멘트 】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유명 배우 이선균 씨가 오늘 서울의 한 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그동안 이 씨는 관련 혐의를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해 왔는데요.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에는 아내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전민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야심한 시각 한 SUV가 서울 북악산 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오늘(27일) 오전 10시 반쯤 서울 성북구의 한 산자락에 주차돼 있던 차량에서 배우 이선균 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 인터뷰 : 목격자
- "구급차가 병원에서 와서 할 일이 없잖아요. 장의차가 와서 싣고 갔다고 하더라고요."

앞서 경찰은 오전 10시 12분쯤 이 씨의 매니저로부터 "이 씨가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섰는데 어제까지 연락이 됐지만 차량도 없어졌다"는 112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경찰은 신고 18분 만에 공원 인근에서 차량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N 취재결과 해당 메모에는 "아내에게 미안하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10월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진 이 씨는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뒤 세 차례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혐의와 관련된 증거는 유흥업소 실장의 진술 뿐이라며 줄곧 억울함을 호소했는데, 어제는 누구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지 경찰에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마약 투약 사건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전민석입니다. [janmin@mbn.co.kr]

영상취재 : 김진성 기자
영상편집 : 유수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