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고객들은 주로 온라인 쇼핑을 즐겨했는데, 팬데믹이 끝난 지금 다시 백화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들이 특히 MZ고객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고 합니다.
정예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20대 임채연 씨는 최근 백화점을 종종 찾습니다.
온라인에서만 살 수 있었던 인기 브랜드들을 이제는 백화점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임채연 / 서울 정릉동
- "온라인 말고 백화점에 와서 옷도 입어보고 사이즈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어서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백화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명품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자 신규고객을 유입시키려고 MZ세대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정예린 / 기자
- "강남에 있는 이 백화점은 올해에만 MZ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20여 개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 백화점 올해 매출 중 30대 고객 비중이 40%, 20대는 10%인 가운데, 국내 백화점 최초로 3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또 다른 백화점은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식음료 매장을 대거 유치했습니다.
이 디저트 카페는 하루에 4천여 명, 월 약 12만 명이 방문하며 백화점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홍지현 / 경기 남양주시
- "저희 같은 MZ세대들이 안에 들어와서 쇼핑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카페가 문을 연 후 해당 층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등 이 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조 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 인터뷰(☎) : 양현모 / 백화점 관계자
- "하나의 놀이터로 만들어 MZ들이 즐기고, 먹고, 쉬고 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MZ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백화점들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MBN뉴스 정예린입니다.
[jeong.yelin@mbn.co.kr]
영상취재 : 강두민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고객들은 주로 온라인 쇼핑을 즐겨했는데, 팬데믹이 끝난 지금 다시 백화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들이 특히 MZ고객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고 합니다.
정예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20대 임채연 씨는 최근 백화점을 종종 찾습니다.
온라인에서만 살 수 있었던 인기 브랜드들을 이제는 백화점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임채연 / 서울 정릉동
- "온라인 말고 백화점에 와서 옷도 입어보고 사이즈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어서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백화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명품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자 신규고객을 유입시키려고 MZ세대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정예린 / 기자
- "강남에 있는 이 백화점은 올해에만 MZ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20여 개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 백화점 올해 매출 중 30대 고객 비중이 40%, 20대는 10%인 가운데, 국내 백화점 최초로 3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또 다른 백화점은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식음료 매장을 대거 유치했습니다.
이 디저트 카페는 하루에 4천여 명, 월 약 12만 명이 방문하며 백화점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홍지현 / 경기 남양주시
- "저희 같은 MZ세대들이 안에 들어와서 쇼핑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카페가 문을 연 후 해당 층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등 이 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조 원을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 인터뷰(☎) : 양현모 / 백화점 관계자
- "하나의 놀이터로 만들어 MZ들이 즐기고, 먹고, 쉬고 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MZ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백화점들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MBN뉴스 정예린입니다.
[jeong.yelin@mbn.co.kr]
영상취재 : 강두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