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GMI 1기 ‘프로젝트 음원’ 11일 공개
입력 2023-12-08 16:32 
사진제공 = J&M Entertainment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실용예술학과 글로벌음악산업전공(GMI) 소속 학생들이 아티스트 신의림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싱글 ‘Photograph가 유통사 제이앤엠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지호)를 통해 오는 11일 정오에 발매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Photograph는 GMI 1기 학생들의 졸업프로젝트로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의 마지막 인사를 담은 겨울에 어울리는 발라드 곡이다.

학생들은 지난 2년간의 수업과정을 통해 습득한 음악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섭외, 음원 제작, 홍보 및 마케팅 기획, 스튜디오 녹음, 유통까지 일반적인 음반사의 소속 아티스트의 음원발매업무를 실제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아티스트 신의림은 2020년 드라마 ‘지구에서의 특별한 기록 ost ‘그날, 밤으로 데뷔했으며, 유튜브에서 다양한 장르의 커버 영상으로 사랑을 받는 유튜브 크리에이로서도 활동 중이다. 또,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을 통해 노래에 대한 연구와 학생들의 성장에도 기여하였다. 2023년 GMI 프로젝트를 참여, 해당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 첫 발돋움하게 됐다.


GMI 프로젝트는 GMI 전공 학생들의 졸업 프로젝트로, 아티스트 선정부터 음원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마케팅, 프로모션, 음악 유통까지 전반적인 제작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 수업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음악산업 전문과정으로서 최신 음악 콘텐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높은 수준의 실무를 진행하여 전문성, 리더십, 융합가치 창출,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익히게 된다.

한편, 신의림의 Photograph는 2023년 12월 11일 정오 전세계 음원사이트에서 서비스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