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간]'없는 마음 갖기'…Q작가의 이야기와 팝송 한 곡
입력 2023-12-04 11:30 


새로 나온 책 '없는 마음 갖기'가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책 제목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없는'과 '갖기'란 반어적이면서도 역설적인 느낌의 이 책은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내려놓기', '비움'과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힐링도서입니다.

'부크크'란 자가 출판 플랫폼을 통해 종이책 형태를 선보인 저자 임성규 씨는 글로벌 음반회사(유니버설뮤직코리아) 마케터 및 롯데그룹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롯데컬쳐웍스(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시네마 등) 커뮤니케이션팀장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건대점, 은평점 책임자, 서울/부산/경남 광고팀장 등을 역임한 콘텐츠 전문가입니다.

Q작가


필명인 Q는 저자의 애칭으로서 이번 글에서도 화자로 자주 등장합니다.

직장인으로서의 부침과 애환 그리고 지천명을 넘기며 인생을 반추하게 만드는 소박한 글들은 세상의 풍파에 지친 소시민에게 따스함을 선사합니다.

이 책을 기획한 Q작가는 "약 40여 편의 다양한 이야기가 책을 읽는 독자 입장에서 흥미롭게 비쳤으면 좋겠다"라며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우리 모두의 스토리로 공감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무심: 마음이 없다'가 부제인 이 책은 뭔가를 기대 이상으로 바라는 욕된 마음, 발버둥치고자 하는 욕구, 세상의 순리에 역행하며 밀려드는 피로감 등을 저자의 경험에 녹여 소소하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과거 음반회사 경력을 살려 챕터마다 주제와 어울리는 팝송 한 곡씩을 추천하는데 '이 책의 백미'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프로페셔널한 작가는 아니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글이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프롤로그와 에필로그의 여운이 오래갈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210페이지 분량으로 자가 출판 플랫폼인 부크크를 통해 POD 출판으로 먼저 선보인 이 책은 현재 예스24를 비롯해 알라딘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곧 다른 인터넷 서점에도 입점할 예정입니다.

[이동훈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