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당분간 영하권 추위 계속…호남 서부·제주 중심 눈
입력 2023-12-01 07:53  | 수정 2023-12-01 08:01
<1>어느덧 올해 마지막 달로 접어들었습니다. 12월 첫날인 오늘도 따뜻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여전히 경기 북동부와 강원, 경북 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현재 이들 지역은 영하 10도를 밑돌고 있고요. 서울도 영하 6.7도로 어제 아침만큼 공기가 차갑습니다.

<2>한낮에도 서울은 2도 선에 그치며 종일 춥겠고요. 주말인 내일과 모레는 기온이 조금 오르긴 하겠지만, 아침 기온은 영하권에 머무는 만큼 계속해서 건강 잘 챙기셔야겠습니다.

<레이더>현재 호남 서부와 제주에는 눈이 이어지고 있고요. 전남 서부와 제주 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3>앞으로 호남 서부와 제주 산지에 2~7cm, 전남 북동부에도 최고 3cm의 눈이 더 내려 쌓이겠고요. 서쪽 지역의 눈은 오후면 그치겠지만, 제주 산지는 밤까지 눈이 내리겠습니다.

<위성>오늘 그 밖의 내륙은 대체로 맑겠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요.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무척 건조한 만큼 불조심하셔야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영하 10도, 대전 영하 5.8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4도, 대구는 6도가 예상되고 찬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내일 밤 경기 북동부와 강원도에는 비나 눈이 조금 오겠고요. 다음 주에는 추위가 한결 나아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한파특보 #주말날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