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고금리 계속된다…부동산·금 투자에 귀 쫑긋
입력 2023-12-01 07:00  | 수정 2023-12-01 07:40
【 앵커멘트 】
고금리 국면이 장기화되면서 선뜻 투자하기 망설이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는 언제 회복될지, 지금 주식에 투자하는 건 안전한 것인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런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재테크 박람회를 박규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국내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서울머니쇼'.

금융사 부스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강연이 열리는 세미나실은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 스탠딩 : 박규원 / 기자
- "첫날부터 행사장은 투자 정보를 얻으려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로 북적였습니다."

▶ 인터뷰 : 문진수 / 경기 광명시
- "평소 주식투자와 금융 전반에 관심이 많아서요. 재테크 관련해서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왔습니다. 금리 좋은 상품들도 찾아보고…."

고금리 장기화 국면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곳은 단연 부동산입니다.

전문가들은 금리가 정점에 달한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부동산 경기침체가 서서히 완화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인터뷰 : 고종완 /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 "내년 이후에는 금리가 언제든지 내릴 가능성이 높다.금리가 내리면 부동산에는 유동성 증가로 가격 상승 요인이 될 것이다."

다만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분산투자와 안전자산 확보가 중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 인터뷰 : 오건영 / 신한은행 WM컨설팅센터 부부장
- "금리의 변동성이 높아지다 보면 투자 시장에서의 변화도 크게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금이나 달러와 같은 이런 대체 투자 자산들을 포트폴리오에 일부 담고 대응하는 전략을…."

부동산과 주식, 금융 등 다양한 재테크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머니쇼는 2일까지 개최됩니다.

MBN뉴스 박규원입니다.
[pkw712@mbn.co.kr]

영상취재 :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 오광환

#MBN #서울머니쇼 #부동산 #안전자산 #박규원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