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기영, 25주년 베스트 앨범 LP 발매…직접 고른 16곡 담긴 명반
입력 2023-11-19 12:38 
가수 박기영이 명곡을 한 곳에 모았다. 사진=에스피케이엔터테인먼트
가수 박기영이 명곡을 한 곳에 모았다.

박기영은 지난 18일,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펼쳐지는 ‘서울레코드페어를 통해 그녀의 데뷔 25주년 베스트 앨범 ‘LOVE YOU MORE(러브 유 모어)를 최초 공개, 자신의 열여섯 가지 명곡을 담아내면서 팬들과 함께 해온 25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LP를 통해 그녀의 명곡들을 신선한 방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듣는 재미까지 함께 선사한다.

박기영의 베스트 앨범 ‘러브 유 모어의 LP 버전 속에는 그녀가 직접 엄선한 명곡 ‘난 널 사랑해, ‘사랑이 닿으면, ‘꽃잎, ‘안부, ‘거짓말, ‘상처받지마, ‘아네스의 노래, ‘Long long ago, ‘버터플라이(butterfly) (Feat. 김태영), ‘시작, ‘마지막 사랑, ‘블루 스카이, ‘산책, ‘나비, ‘그대 때문에, ‘빛 등의 총 16곡의 음원을 두 장의 LP 안에 지난 25년간의 기록을 오롯이 담아냈다.

특히 이번 베스트 앨범의 LP 버전 마스터링은 그래미 어워드 2회 수상에 빛나는 음반 엔지니어 황병준 감독이 나서면서 LP 버전 발매 전부터 리스너들 사이에서는 완벽한 명반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기도 했다.


화이트 색상의 두 LP의 중심에는 수중촬영을 진행한 박기영의 모습이 각기 다른 컬러의 라벨 디자인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사진작가 강영호의 사진과 평론가 김태훈의 라이너 노트 등이 박기영의 베스트 앨범 LP 버전 속 구성으로 포함되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박기영은 안정적인 중저음부터 파워풀한 고음까지 거침없이 오가는 넓은 음역대, 정확하고 꼼꼼한 음정 컨트롤 등 그녀의 가창력은 정평이 나 있는 뮤지션으로, 각기 다른 곡의 분위기와 스타일에 따라 다채롭게 변화하는 창법과 음색을 선보여 대중의 뜨거운 사랑 속에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이했다.

한편, 박기영의 25주년 베스트 앨범 ‘러브 유 모어의 LP 버전은 18일과 19일 개최되는 서울레코드페어 최초공개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