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얼굴 없는 가수 #안녕, 연봉 1억 받는 대기업 직원…오늘 신곡 공개
입력 2023-11-07 15:56 


10~20대에게 얼굴 없는 가수로 알려진 #안녕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안녕'이라고 읽어야 하나, '샵안녕'이라고 읽어야 하나 모를 정도로 일반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지만, #안녕은 10~20대 젊은 층이 애용하는 코노(코인 노래방) 차트에서는 이름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가수입니다.

#안녕이 얼굴 없이 활동한 이유는 국내 굴지의 반도체 대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이었기 때문임이 알려졌습니다.

#안녕의 소속사 투엔드 플로어 레코드는 "#안녕이 오늘(7일) 신곡 '사랑하지마 안아주지마' 발표를 시점으로 공개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를 다니며 좋아하는 음악을 하기 위해 조용히 음원 위주로 활동해 온 가수 #안녕이 얼굴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은 노래가 취미로 치부하기에는 너무 유명해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가수 #안녕은 멜론 연간차트에 2곡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2021년 '너의 번호를 누르고'는 멜론 연간차트 51위를 기록했고, 2022년 '해요'는 멜론 연간차트 66위를 기록했습니다. '너의 번호를 누르고'는 유튜브 조회 수에서 5천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연차를 사용하며 노래를 녹음했던 #안녕의 정체가 밝혀지자 직장 동료들도 매우 놀라고 있습니다. #안녕은 오늘 신곡 공개 후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동훈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