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산 기장시장 찾은 이영 장관…시장번영회, 시설현대화 등 건의
입력 2023-10-18 14:39  | 수정 2023-10-19 09:34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오늘 오전 기장시장을 방문했다. / 사진 = 부산 기장군 제공
시장번영회, 소외상권 지원대책 등 건의
이영 장관 "기장군 및 관계부처와 협력, 필요한 지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오늘(18일) 오전 부산 기장군 기장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정동만 국회의원과 정종복 기장군수, 기장시장 상인회 정영태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장번영회는 지역상권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기장시장이 시설노후화로 인해 방문객들의 불편함 해소 등 전통시장 상권활성화를 위하여 ▲ 시설현대화사업 지원 ▲ 소외상권에 대한 지원대책 ▲ 상권활성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이영 장관은 "고물가, 고금리 등 소비 위축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있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기장군 및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동만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노후화된 기장시장을 현대적인 전통시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의 긴밀한 협력하여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가장 특화된 기장시장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도 "우리 지역을 직접 방문해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장관님께 군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춘 전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군민 한 분 한 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안진우기자 tgar1@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