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한류 팬이 직접 콘텐츠 창작…‘K-원더랜드’, UGC 어워즈 개최
입력 2023-10-13 09:02 
한류팬이 콘텐츠 창작자로 참여하는 ‘UGC 어워즈’가 열린다.
한류팬이 콘텐츠 창작자로 참여하는 ‘UGC 어워즈가 열린다. UGC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의 약자다.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10월 13일부터 ‘제 2회 K-원더랜드 UGC 어워즈를 개최한다. 지난해 ‘메타버스를 통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바탕으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다음달 11월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행사 관계자는 K-원더랜드 대표 아바타 ‘K-원더스타즈의 6번째 멤버를 찾는 아바타 오디션, 댄스 동작을 활용한 제페토 포토부스 이벤트에 이어 진행된다”며 올해도 수준 높은 작품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는 올해 리뉴얼을 통해 5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2023 K-원더랜드 확장 월드는 기존의 월드 3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1개의 월드를 신규로 개발 Z세대 취향을 반영했다.

한류팬들은 케이팝·드라마·웹툰·영화·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메타버스 세계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원더랜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