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제니 아이튠즈 1위, 53개국 석권한 ‘You & Me’ 인기 고공행진
입력 2023-10-07 11:34 
제니 아이튠즈 1위, 블랙핑크 제니의 스페셜 싱글 ‘You & Me’로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사진=YG
‘You & Me 국내외 차트 최상위권 점령
퍼포먼스 비디오도 인기


블랙핑크 제니의 스페셜 싱글 ‘You & Me로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 제니의 ‘You & Me는 총 53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나타낸 가운데 영국 5위, 미국 4위 등 영미권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월드와이드 송 차트 정상을 꿰찼다.

국내 음원 차트 역시 휩쓸었다. ‘You & Me는 공개 직후 네이버 바이브, 벅스 1위로 직행했으며 멜론, 지니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꿰찼다. 특히 멜론에서는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며 상위권에 안착하더니 현재까지도 꾸준히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블랙핑크 월드투어에서 제니의 솔로 무대를 장식했던 이 노래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한 실루엣 퍼포먼스가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정식 음원과 함께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 또한 제니의 매혹적이면서도 강렬한 아우라, 적재적소의 조명 연출이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호평 속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등극했다.

한편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180만여 명을 동원한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양일 합산 25만 명)과 영국 하이드파크(6만 5천 명)까지 더하면 무려 211만 5천여 명의 관객들과 호흡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