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 오늘] 당정, 가맹점주 피해 방지 논의 /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의견 투표 /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개막 /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막
입력 2023-09-22 07:00  | 수정 2023-09-22 07:25
오늘(22일) 하루 중요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는 '굿모닝 오늘'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22일) 오전 국회에서 '가맹점주 피해 방지 및 보호를 위한 가맹사업 필수 품목 제도 개선 민당정협의회'를 엽니다.
이 자리에서 당정은 가맹사업 필수품목 제도에 대한 개선 방안을 찾고, 가맹점주들의 피해 방지와 보호를 위한 제도적 대책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

서울시는 오늘(22일)부터 한달 간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를 통해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묻는 온라인 투표를 시행합니다.
이번 투표는 시가 연내 혼잡통행료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기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서울시는 전문가 자문회의, 공청회를 시행해 올해 말까지 정책 방향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

세계 최초의 산림분야 엑스포인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오늘(22일) 오전 강원특별자치도 일대에서 개막해 한달 간 열립니다.

이번 엑스포는 전시관 5곳에서 산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전 인류가 고민하고 있는 기후위기시대에 미래산림의 방향성과 지속가능한 산림의 비전 방향 등이 제시될 전망입니다.

-----

경남고성공룡엑스포가 오늘(22일) 오전 고성 당항포관광지에서 개막식을 갖고 다음달 29일까지 대장정에 들어갑니다.
경남고성공룡엑스포는 공룡들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을 탐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체험의 장으로, 올해는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를 주제로 공룡 행진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