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백두산 천지에 '괴생물?'…호수 한가운데서 유영하는 물체 포착
입력 2023-09-11 15:10 
사진=연합뉴스


백두산 정상의 호수 천지에서 미확인 생물체가 유영하는 듯한 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관영 매체 환구시보의 인터넷판인 환구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7일 한 관광객이 백두산 정상에서 촬영했다는 '천지의 미확인 생물체'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 관광객은 "백두산 정상에서 500m가량 떨어진 천지의 중심 지점을 촬영한 것"이라며 "신비한 생물체가 유영하며 움직였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몸의 상체만 든 것처럼 보이는 물체가 물살을 가르며 유유히 앞으로 나가는 듯한 모습이 찍혔습니다.


이 물체가 지나간 자리에는 가벼운 물결이 길게 일었습니다.

누리꾼들은 "천지에 실제 괴물이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창바이산 관리 당국 관계자는 "해당 물체의 실체를 확인하지 못했지만, 고양잇과 동물들은 헤엄칠 수 있다"고 말해 이 물체가 이 일대에서 서식하는 호랑이이거나 표범일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백두산 천지 속 괴생명체에 관한 루머는 6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62년 한 사람이 백두산 천지 물속에서 괴생명체 2마리가 서로를 쫓는 것을 망원경을 통해 봤다는 이야기가 전해진 뒤 수차례에 걸쳐 천지에서 괴생명체를 봤다고 주장이 잇따랐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1980년대 목격됐다는 '괴생물'은 천지에 서식하는 연어과 물고기라고 밝혔고, 중국중앙TV는 2009년 촬영된 천지에서 유영하는 여러 개의 물체가 양서류 동물인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박통일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