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변조 원천차단"…조폐공사, ICT 보안기술 설명회 개최
입력 2023-09-06 09:00  | 수정 2023-09-06 10:11
한국조폐공사가 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9회 보안기술설명회인 'KOMSCO Digital Innovation 2023'을 개최하며 최신 ICT 융합 보안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설명회는 '디지털 전환과 보안기술의 미래'라는 주제 아래 지급결제, 신원인증, 가치저장 사업 분야의 ICT 융합보안기술 및 서비스와, 위조방지 및 정품인증 세션으로 진행됐습니다.

지급결제 분야에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사랑상품권 데이터 개방사업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공공데이터 개방사업이 소개됐고, 신원인증 분야에서는 '모바일 신분증' 기술로 모바일 ID 시대의 미래상을 제시했습니다.

가치저장 분야에서는 임용장, 졸업증명서 등을 NFT로 발급해 모바일로 쉽게 증명할 수 있게 하는 공공 NFT와 조폐공사의 골드바 상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골드 NFT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 인터뷰 : 반장식 / 한국조폐공사 사장
- "조폐공사는 세계적인 수준의 위변조 방지 기술과 ICT 보안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금번 보안기술 설명회는 조폐공사의 기술을 국민들에게 자세히 소개하고 많은 국민들이 활용하여 동반성장의 선순환을 이루고자 하는 것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