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오늘부터 태풍 영향…차츰 전국 비
입력 2023-08-09 07:51  | 수정 2023-08-09 08:03
【 앵커멘트 】제6호 태풍 카눈이 강한 세력을 유지한채 우리나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점차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전국적으로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자세한 날씨 알려주시죠?

<1>네, 태풍의 현재 위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은 일본 규슈 남서쪽 해상에서 북상 중인데요. 내일 오전에는 경남 남해안에 상륙한 뒤 이후 내륙을 관통해 북한으로 향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남해 먼바다에는 이미 태풍특보가 발효됐고요. 오늘 오후 제주를 시작으로 내일은 전국에 태풍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2>태풍의 영향으로 오늘부터 모레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텐데요. 비는 오늘 오전 남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충청과 그 밖의 남부지방에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3>사흘간 예상되는 비의 양은 강원 영동에 최고 600mm 이상, 영남에 최고 400mm 이상, 호남에도 3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서울 등 중부 내륙에도 100~20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4>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제주는 오늘 오전부터 남해안은 오늘 밤부터 바람이 거세지겠고요. 내일은 전국적으로 돌풍이 불어들겠습니다. 특히, 남부 해안가를 따라서는 초속 40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이 정도면 가로수가 뽑히거나 기차가 탈선할 수 있는 정도의 위력입니다.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태풍 #카눈 #전국비 #강풍주의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