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남부·제주 집중호우…시간당 30~60mm
입력 2023-06-30 07:50  | 수정 2023-06-30 07:54
【 앵커멘트 】오늘도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강한 장맛비가 쏟아지겠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자세한 날씨 전해주시죠.

<레이더>네, 정체전선이 남하하면서 서울의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반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강한 비구름이 머무는 가운데 시간당 10~20mm 안팎의 다소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2>이에 따라 호남과 경북 북부, 경남 서부와 제주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앞으로도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대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남부지방은 오늘 오후까지, 제주는 내일 새벽까지 강한 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3>비는 오늘 오후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남부지방도 오늘 밤이면 대부분 잦아들 텐데요, 하지만, 전남 남해안과 경북 남부, 경남 서부는 내일 새벽까지 제주는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4>그 사이 예상 강수량은 제주에 많게는 250mm 이상, 전남과 경남에도 최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비가 일찍 그치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낮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 춘천 30도, 서울은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장맛비 #집중호우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