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봄맞이 립케어 제품 새바람
입력 2010-03-23 09:20  | 수정 2010-03-23 13:08
[앵커 멘트]
봄이 다가오면서 화장품 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립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이제는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입술 건강까지 챙기는 기능성 제품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박은정 리포터입니다.

[리포터]
립글로스, 립밤 등 입술 보호와 메이크업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립 에센스와 틴트 역할을 동시에 하는 ‘에센트 틴트가 새로 나왔습니다.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며 매끄러운 입술을 위해 보습과 영양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개념의 립케어 제품입니다.

입술 보호와 함께 자연스러운 발색을 주는 틴트 역할을 동시에 해주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 회사원 / 김원지】
립글로스나 틴트를 발랐을 때 건조하거나 갈라지는 느낌이 많았거든요. 근데 이건 발랐을 때 되게 촉촉하고 오랫동안 촉촉함이 남아있어서...”

듀얼 타입의 한 쪽은 틴트 기능을 다른 한 쪽은 글로스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 엘리샤 코이 기획MD팀 / 이교진】
에센트 틴트쪽에는 입술에 보습감을 높이는 식물성 오일을 넣었구요. 글로스쪽에는 입술을 좀 더 반짝반짝 하면서 주름을 케어해 줄 수 있는 성분을 넣어”

메이크업 시장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립케어 제품.


기능과 디자인, 가격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나와 립케어 제품 시장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MBN뉴스 박은정 리포터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