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오늘 남부 중심 황사…내륙 곳곳 요란한 소나기
입력 2023-05-23 08:46  | 수정 2023-05-23 09:03
<1>어제는 전국이 황사의 영향권에 들면서 대기질이 탁했는데요. 오늘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황사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밤사이 먼지가 남쪽으로 밀려나면서 현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질 보통 수준을 회복한 곳이 많은데요. 하지만, 여전히 황사가 잔류하고 있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오늘까지 황사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는 종일 대기질이 탁할 텐데요. 그래도 내일부터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전국의 대기질이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3>오늘 나오실 때는 휴대하기 편한 작은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오전부터 늦은 오후 사이 내륙 곳곳에 5~20mm의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일부 지역에서는 싸락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위성>이 시각 위성영상입니다. 현재 하늘 자체는 맑게 드러나있는데요. 다만, 아침까지 충청 이남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고요. 낮 동안 전국적으로 자외선 지수가 높게 치솟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5.1도, 대구는 13.2도로 어제 아침보다 2~6도가량 낮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27도, 광주와 대구는 26도까지 오르면서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주간>주 후반으로 갈수록 하늘빛이 흐려지겠고요. 금요일과 일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지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황사 #소나기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날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