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외장하드, 암호화 기능으로 ‘안심’
입력 2010-03-15 09:25  | 수정 2010-03-15 14:13
[앵커 멘트]
최근 저장 매체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외장하드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고성능에 보완 기능까지 강조한 제품들이 잇달라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규아 리포터입니다.

[리포터]
최근 한 업체에서 출시한 외장하드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 보안관련 외장하드가 소프트웨어 설치 후 암호를 처리하는 것과 달리 하드웨어에서 암호를 처리하기 때문에 보안성과 전송 처리속가 한 단계 강화되었습니다.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화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 정근호 / 새로텍 국내영업 개발부 대리】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장착한 것이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암호화를 풀 수가 없습니다. 이 방식은 PC에서 외장하드 데이터를 카피하는 과정에서 각각 데이터를 256비트로 암호화하기 때문에 보완에 대해서는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고 중세시대 방패 문양을 접목해 세련미와 고풍스러움을 동시에 살려 소비자들의 손길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이준상 / 새로텍 국내영업부 과장】
중세시대 방패 모양에 디자인을 도형해서 제품을 디자인했고요. 방패 모양 관련된 디자인 반해 슬림하고 또한 사이즈도 콤팩트해서 유광처리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점차 기능이 첨단화되고 있는 외장하드.

소비자 욕구에 맞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시장 규모가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mbn 뉴스 한규아 리포터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