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날씨]전국 공기 깨끗…대기 건조, 화재 유의
입력 2023-04-24 07:48  | 수정 2023-04-24 07:50
【 앵커멘트 】한 주의 시작인 오늘 온화한 날씨 속에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하지만, 대기는 매우 건조하겠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자세한 날씨 전해주시죠.

<1>주말 동안 황사의 영향으로 공기가 탁한 곳이 많았는데요. 다행히 오늘은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종일 전국의 공기질이 깨끗하겠습니다. 날도 온화하겠습니다. 서울은 한낮에 22도까지 오를 텐데요. 다만, 큰 일교차는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2>한편, 대기는 매우 건조합니다. 서울 등 수도권과 내륙 곳곳으로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여기에 바람까지 다소 강하게 불어 화재 위험이 높습니다. 불씨관리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중부>오늘 하늘 표정은 대체로 흐리겠고요. 아침부터 낮 사이 강원 영동에는 1mm 안팎의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또 현재 전남과 제주에는 비구름이 지나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 5mm 미만의 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3도, 광주는 15.1도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높은 기온 보이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춘천과 대전 20도, 대구와 부산은 1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건조특보 #공기깨끗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