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준석 “전광훈 당 상임고문으로”...'김기현 지원 요청설' 비판
입력 2023-04-22 14:54  | 수정 2023-04-24 13:38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이준석 "도움 요청 사실이라면 전 목사를 상임고문으로 모시라"
김기현 "전 목사 측 터무니 없는 요구로 거절...이후 비우호적 태도"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뿐 아니라 김기현 대표도 자신에게 도움을 청했다고 주장한 언론 인터뷰가 국민의힘 안팎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확인 결과 전화를 통해 지원을 요청했다는 말이 거짓이라면 전광훈 목사는 국민의힘에서 손을 떼라”면서도 반대로 도움을 요청한 게 사실이라면 그냥 이제 일말의 기대치도 없으니 저분(전 목사)을 상임 고문으로 모시라”고 주장했습니다.

전 목사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김 대표가 (전당대회 선거 전) 나에게 몇 차례 전화를 걸어와 '1차(경선)에서 과반 통과를 해야 하니까 도와달라'고 했다"며 "우리가 돕지 않았으면 절대 1차에서 이기지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언론 설명자료를 통해 지난 (3·8) 전당대회 당시 전 목사에게 도움을 요청한 사실은 있다.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로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사실을 인정한 바 있습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하지만 당시 전 목사는 '향후 공천관리위원장 인선 시 본인의 동의를 받으라'는 터무니없는 요구를 해왔고 저는 그 즉시 그러한 요구를 거절한 바 있다"며 "그후 전 목사는 저에 대해 비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며 결국 저를 도와주겠다고 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김 대표의 해명에도 당 안팎에서 전광훈 목사와 국민의힘 관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페이스북에 당원 100% 경선룰을 바꿔야 제2 제3의 전광훈, 사이비 종교집단의 당 장악음모를 막을 수 있다”며 당선을 위해서 누구한테라도 도와달라는 게 후보들의 심리이기 때문에 한 표가 아쉬운 경선 후보들은 이런 허풍에 쉽게 휘둘린다. 국민의 뜻이 대폭 반영되는 경선룰을 만들자”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정광재 기자 indianpao@hanmail.net]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