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미국 뉴욕서 '누드 레스토랑' 열려..."처음 본 사람과 깊은 대화 가능"
입력 2023-04-02 11:19  | 수정 2023-04-02 15:48
'더 푸드 익스피리언스(The Fude Experience)'. /사진=뉴욕타임즈(NYT)
참가비는 88달러, 온라인 사전 신청
맥스 "남성 참가 위해선 이전 참가자 보증 필요"

코로나19 방역 규제 완화로 다양한 사교 모임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뉴욕에서 사전 신청자들만 참여할 수 있는 이른바 '프라이빗 누드 레스토랑' 이벤트가 열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옷을 벗은 뒤 식당에 입장해 식사를 즐기는 '더 푸드 익스피리언스(The Fude Experience)'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모델이자 행위예술가인 찰리 앤 맥스가 주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을 해야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88달러(약 12만 원)이며, 행사 참여를 위해선 '참여 동의서'도 작성해야 합니다. 동의서에는 알레르기와 종교적 문제 등으로 인한 식이 제한뿐 아니라, '나체 혹은 반나체 이벤트 중 부적절하거나 무례하다고 간주할 수 있는 모든 사건'에 연루된 적이 있는지에 관한 질문 등이 포함됐습니다.

맥스는 "해당 행사는 여성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면서도 "남성이 참가하기 위해서는 이전 참가자의 보증이 필요하다"고 NYT에 설명했습니다.


NYT에 따르면, 이 행사는 3월 뉴욕에서 열려 20대 초반부터 50대 후반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여성이 참여했으며, 참가자 28명은 모두 처음 만난 사이였습니다.

모임 주제는 '내적 리듬 받아들이기'로, 참가자들은 한 시간 동안 명상, 체조, 호흡운동 등을 한 후 말린 꽃과 비단 식탁보로 장식된 식탁에 둘러앉아 본인의 몸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로는 당근과 생강 수프, 퀴노아로 속을 채운 피망, 카카오 라즈베리 아보카도 무스 등이 제공됐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40대 여성은 지난해 첫 아이를 낳은 후 달라진 나의 몸과 다시 연결되고 싶어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생을 바꾼 저녁 식사였다","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곧 처음 본 사람들과도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는 등의 후기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일부에서는 "프라이빗 행사라곤 하지만 선정적인 쇼일뿐"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