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냉동고에 '꽁꽁' 언 남성 시신…아내가 용의자?
입력 2023-03-20 10:56  | 수정 2023-03-20 11:09
기사와 직접적인 관계없는 자료 / 사진=게티이미지

중국 쑤저우의 한 주택 안방 냉동고에서 30대 성인 남성의 시신이 꽁꽁 언 채 발견됐습니다.

관할 공안국은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2020년 결혼해 동거해왔던 아내 차 모 씨를 지목했습니다.

차 씨의 친척들이 직접 공안에 신고하면서 사건이 드러났습니다.

중국 매체는 그제(18일) 쑤저우 구쑤구(姑苏区)의 한 주택 침실 냉동고에서 살해된 지 약 15개월 정도 지난 남성 시신 한 구가 발견됐다고 어제(19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발견된 시신은 올해 30세 남성 팡 모 씨로 지난 2020년 아내 차 씨와 결혼해 쑤저우 일대에서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해온 인물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팡 씨의 유력한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아내 차 씨는 평소 수줍은 성격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차 씨는 이웃 주민들과 함께 외부 활동을 하는 사례가 매우 적었으며, 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만 외부와 연락을 주고받아 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두 사람 사이에는 딸이 한 명 있으며, 아이는 아내 차 씨가 양육해왔습니다.

사건을 관할하고 있는 공안국은 인근 주민들로부터 한동안 팡 씨를 목격하지 못했다는 증언을 받았습니다.

공안국은 아내 차 씨가 평소 남편과 잦은 다툼 끝에 준비했던 흉기로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뒤 그 시신을 냉동고에 장기간 은닉해왔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차 씨는 자신의 범행 사실을 숨기기 위해 남편이 사망한 후에도 그의 SNS에 접속, 팡 씨가 가족들에게 안부 문자를 보내는 것처럼 가장했고, 사진을 게재하는 등 생존한 것처럼 위장하는 등의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아내 차 씨의 모친이 집을 방문해 저녁 식사를 준비하던 중 우연히 냉동고 속의 팡 씨 시신을 발견했고, 이를 자수하도록 지속적으로 권유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친의 자수 권유에도 차 씨가 차일피일 자수를 미루자 보다 못한 친척들이 직접 공안에 신고하면서 사건의 실상이 외부에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팡 씨에 대한 정확한 살해 동기에 대해서는 경제적인 이유가 주된 원인이 됐을 것이라는 소문만 무성할 뿐 관할 공안국은 현재 비공개를 원칙으로 수사를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오은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oheunchae_press@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