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이쿱생협, 대한적십자사에 생수 78만팩 기부…"헌혈 캠페인에 관심을"
입력 2023-03-18 10:35  | 수정 2023-03-18 10:38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왼쪽)과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김정희 회장(오른쪽)이 3월 17일(금), 아이쿱신길센터에서 열린 생수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와 어제(17일) 아이쿱신길센터에서 생수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전달식에는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과 아이쿱생협 김정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아이쿱생협은 '기픈물 마그네슘강화 생수(330ml)' 약 78만 팩을 혈액관리본부에 전달했습니다.

아이쿱생협의 이번 기부는 'No 플라스틱, Yes 헌혈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생수 88만 팩 기부에 이어 두 번째로 이뤄졌습니다.


종이팩으로 된 생수를 기부함으로써 헌혈자 탈수 예방은 물론,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남선 본부장은 "아이쿱생협의 종이팩 생수는 헌혈자의 탈수 예방은 물론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쿱생협의 헌혈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김정희 회장은 "이번 기부가 헌혈자분들의 안전과 혈액수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기픈물 생수를 접한 헌혈자분들께서도 '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훈 기자 no1medic@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