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프레스룸] NEW3 : 해킹 대행 조직 검거 / 전장연 대표 불출석 예고 /
입력 2023-02-20 16:25  | 수정 2023-02-20 16:31
<"대신 해킹해드려요" 고객정보 700만 건 유출>
경쟁 업체를 대신 해킹해 고객정보를 빼돌리는 대가로 건당 수백만 원을 챙겨온 '해킹 대행 조직'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조직은 SNS로 해킹 의뢰 채널을 운영해 결혼정보업체나, 성형외과 등 300여 개 웹사이트에서 지난 2년 동안 약 700만 건의 고객정보를 빼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빼낸 고객정보를 되팔기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장연, 경찰 불출석 예고…"승강기 설치 먼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지하철 탑승 시위를 주도해온 박경석 대표가 경찰의 마지막 출석통보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박 대표가 경찰서 편의시설이 갖춰지지 않았단 이유로 출석을 거부해 경찰은 그동안 편의시설이 갖춰진 남대문 경찰서로 출석하라고 해왔었는데요.
박 대표는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서울 전체 경찰서에 편의시설을 약속하면, 다음 달 중 출두하겠다"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혀, 구인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北, 오늘도 발사…정부 "추가 독자제재">
북한이 오늘 아침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틀 전 발사한 ICBM까지 포함하면 총 세 발을 쏜 건데요.

정부는 지난 토요일 북한 발사에 전략 폭격기를 포함한 한미연합훈련으로 맞대응하는가 하면,
오늘은 북한 핵·미사일 개발 등에 기여한 개인 4명과 기관 5곳에 대해 추가 대북 제재에 들어갔습니다.
자세한 소식 잠시 뒤에 전해드립니다.

#MBN #MBN프레스룸 #해킹 #전장연 #북한 #미사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