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로남불'?…김혜경씨 법카 논란 비판한 전북 고위직,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
입력 2023-02-05 11:14  | 수정 2023-02-05 11:32
박성태 정책협력관 / 사진=연합뉴스
제20대 대통령선거 당시 이재명 후보 배우자 비판
전라북도 감사관실, '훈계' 처분

전라북도가 업무추진비를 부당 사용한 박성태 전라북도 정책협력관에 대해 훈계를 결정하면서 '솜방망이' 처분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과거 그가 남긴 글을 두고 뒷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 협력관은 지난해 3월 4일 소셜미디어(SNS)에 '부부 도둑놈, 대장동으로 도둑질하고 법카로 도둑질하고…더 이상 털 곳이 없었나?'라고 적었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둔 시점이었습니다.

박 협력관이 작성한 페이스북 글 / 사진=박 협력관 SNS, 연합뉴스

당시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받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를 향해 적은 글로 보입니다.

박 협력관은 이외에도 문재인 정권을 향해 '내로남불'이라고 하는 등 민주당과 이 후보를 비판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다수 게시했습니다.

한편, 박 협력관은 정치 생활 대부분을 현재 여당에서 보냈지만, 협치에 힘쓰겠다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관영 도지사 뜻에 따라 작년 7월부터 임기제 3급에 해당하는 현재 자리를 받았습니다.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 의혹도 이때부터 불거졌습니다.


오늘(5일) 도 감사관실의 감사 결과를 보면 박 협력관은 임용 직후 4개월 동안 용처를 투명하게 밝히지 않거나, 시책사업과 무관하게 약 600만 원의 업무추진비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도 감사관실은 업무추진비 부당사용은 확인했지만 "사적으로 쓴 정황은 발견하지 못했다"면서 '훈계' 처분을 내렸습니다.

참여자치 전북시민연대는 "국민의 소중한 세금을 허투루 쓴 사안은 일벌백계해도 모자라다"며 해당 처분을 지적했습니다.

[이연수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ldustn2001@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