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출근길 안개·도로 살얼음 주의…추위 대신 초미세먼지↑
입력 2023-02-01 07:47  | 수정 2023-02-01 08:02
<1>오늘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전까지 중서부와 호남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면서 시야가 답답하겠고요. 또 안개가 지면에 얼어붙어 도로에 살얼음이 만들어진 곳이 많겠습니다. 평소보다 차간거리 넉넉히 두고 서행하셔야겠습니다.

<2>오늘은 대기질 상황도 좋지 못하겠습니다. 현재 수도권과 강원 지역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고 있는데요. 점차 먼지는 남동진 하면서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그래도 먼지는 오래 머물진 않겠고 오후부터 찬바람이 불어와 중서부 지역부터 차츰 해소되겠습니다.

<3>오늘까지 추위 걱정은 없겠습니다. 아침과 낮 기온 모두 평년 기온을 웃돌겠는데요. 하지만, 밤사이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내려가겠고요. 다시 평년 수준의 겨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중부>한편, 동해안을 따라서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불씨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남부>오늘 전국 하늘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0.2도, 대전과 광주는 3.2도로 어제보다 4에서 10도가량 높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부산은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절기 입춘인 토요일부터는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안개주의 #도로살얼음 #초미세먼지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