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메시지 송수신·로그인 오류 발생
“장애 감지 후 즉시 긴급점검 실시”
오후 2시 40분 정상화…원인 파악 중
“장애 감지 후 즉시 긴급점검 실시”
오후 2시 40분 정상화…원인 파악 중
카카오의 메신저 카카오톡이 오늘(17일) 오후 메시지 송수신과 로그인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카카오는 이날 오후 2시 25분 트위터 공지를 통해 오후 2시9분부터 9분간 카카오톡 일부 유저의 PC버전 로그인 불가, 메시지 수발신, 리액션 등에 부분 실패가 발생한 현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 공지는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됐습니다.
카카오톡 일부 사용자들은 이날 오후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다며 불편을 호소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메시지가 여러 개 몰려서 전송된다” 카카오톡 로그인 계속 오류 난다”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장애는 오후 2시 40분 정상화됐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카카오 측은 장애 감지 후 즉시 긴급점검을 통해 모두 정상화했다며, 이용자들을 향해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