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3시 주요뉴스
입력 2010-02-27 22:54  | 수정 2010-02-27 22:54
▶ 칠레에 강진…"최소 76명 이상 사망"
칠레에 규모 8.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76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칠레 대통령은 "대재난 상태"를 선언했습니다.

▶ 태평양 모든 국가에 쓰나미 경보
칠레 태평양 연안의 강진으로 모든 태평양 국가들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 당국은 자체적인 경보를 발동했습니다.

▶ 쇼트트랙…은 2·동 1 추가
쇼트트랙 남자 5천 미터 계주 결승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성시백은 쇼트트랙 남자 5백 미터에서 은메달을, 박승희는 여자 1천 미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 여자 쇼트트랙…16년 만의 '노골드'
여자 쇼트트랙에서 중국 만리장성의 벽은 너무 높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박승희 선수가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했지만, 결국 '노골드'로 대회를 마감했습니다.


▶ 금6 은6 동2…역대 최다 메달
동계올림픽 폐막을 이틀 앞둔 가운데 우리 대표팀이 올림픽 메달 수에서 역대 최다를 기록하는 등 종합순위에서 역대 최고에 오를 전망입니다.

▶ 김연아, 한국 선수단과 함께 귀국
세계신기록으로 피겨 여왕 자리에 오른 김연아는 오는 2일 우리 대표선수단을 대표해 선수단기를 들고 입국합니다.

▶ 정부, 입북자 신원확인 작업 계속
정부는 어제 불법 입북한 4명에 대해 신원 확인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월북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내일 전국 포근…"보름달 볼 수 있을 듯"
오늘(27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낮기온이 10도를 웃돌며 포근했습니다. 대보름인 내일은(28일)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지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