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어제보다 더 추운 아침…동쪽 대기 매우 건조
입력 2023-01-03 07:47  | 수정 2023-01-03 08:14
<1>화요일 출근길 어제보다 더 든든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어제보다 기온이 내려간 곳이 많은데요. 특히, 한파경보가 발효 중인 철원과 제천은 현재 영하 17도 가까이 떨어져 있고요. 서울도 영하 8.9도로 어제보다 낮은 기온 보이고 있습니다.

<2>오늘 한낮에도 서울은 체감 온도 영하 3도 선에 머물며 춥겠고요. 평년 기온을 밑도는 추위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낮부터는 이맘때 겨울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3>한편, 대기의 건조함은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에는 건조경보 지역이 더 늘어났고요. 대구를 포함한 영남 내륙 곳곳에도 건조주의보가 확대됐습니다. 이들 지역은 바람까지 강하게 부는만큼 화재 사고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오늘도 내륙 하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오전 사이 전남 서해안과 제주 산지에는 약하게 눈이 날리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영하 14.2도, 안동은 영하 9.5도까지 내려가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0도, 대전과 전주 3도가 예상되고 찬바람이 불어들며 체감 온도는 이보다 더 낮겠습니다.

<주간>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금요일에는 중서부와 호남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출근길날씨 #강추위 #건조특보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