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성일종·김승남·조승래·김예지·강선우 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입력 2022-12-08 07:00  | 수정 2022-12-08 07:46
【 앵커멘트 】
MBN과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주관한 '참 괜찮은 의원상'에 성일종·김승남·조승래·김예지·강선우 의원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중소기업과 농어촌·장애인 문제 등 차별 해소에 앞장 선 의원들의 노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2022년 상반기 '참 괜찮은 의원상'에 5명의 국회의원이 선정돼 상을 받았습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납품단가 연동제'로 원자재 가격 폭등에 신음하는 중소기업 보호에 앞장섰습니다.

▶ 인터뷰 : 성일종 / 국민의힘 의원
- "법의 균형을 맞추고 국민의 삶을 보살피고 민생에 최우선적으로, 특히 약자를 위한 입법활동에 힘쓰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의원은 농어촌 투자 활성화 제도 도입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 인터뷰 : 김승남 / 더불어민주당 의원
- "더는 농어촌의 어려움을 방치하지 않고, 여러 가지 법과 제도를 통해서 우리 농어촌 공동체가 계속 유지되도록…."

장애인 선거권 보장에 힘쓴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과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체계 구축에 노력한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의원도 나란히 수상했습니다.


▶ 인터뷰 : 김예지 / 국민의힘 의원
- "제가 지금 이 자리 있는 목적에 걸맞게 항상 장애인과…. 국민메신저 심부름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뷰 : 강선우 / 더불어민주당 의원
- "더 낮은 곳, 우리 사회 더 아픈 곳을 향해서 더 따뜻한 시선을 돌리는 그런 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고요."

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인앱 결제 강제 금지법' 발의 등으로 소비자 보호에 힘써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인터뷰 : 조승래 / 더불어민주당 의원
- "대한민국이 과학기술 중심국가, 아주 괜찮은 나라가 되도록 의정 활동을 집중하겠습니다."

MBN뉴스 김현입니다.

영상취재 : 이권열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