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프레스룸 날씨]내일까지 전국 비…모레 아침 기온 -8도
입력 2022-11-28 16:18  | 수정 2022-11-28 16:45
현재 전국의 하늘 흐린 가운데 중부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비는 오늘 저녁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요, 비가 내리는 동안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비바람에 견딜만한 튼튼한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비)막바지 가을비 어느 정도일까요? 중서부지역과 지리산 부근, 남해안과 제주에 20~80mm, 제주 산지 많은 곳에서는 120mm가 넘겠고 그 밖의 지역 최대 50mm 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오전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이지만 비가 내리는 동안 시간당 20~30mm 안팎으로 강하게 쏟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특보)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해 물결이 최대 5m 이상으로 일겠습니다. 현재 제주 해상과 남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예비특보)앞으로 특보는 전 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안을 따라서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순간 풍속 초속 20m 이상의 바람이 불어 들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시설물 점검이 필요하겠습니다.

(기온)내일 비가 그치고 난 뒤 모레는 갑작스런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보여 단단한 대비가 필요할 텐데요, 수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 -8도, 낮 동안에도 -2도 안팎에 머물며 예년 이맘때 기온을 10도가량 밑돌겠고 전날에 비하면 20도 가까이 곤두박질하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갑작스럽게 찾아온 추위인 만큼 체감하는 추위가 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따뜻한 겨울 채비 하시기 바랍니다. 한옥마을에서 mbn날씨 박선아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날씨 #프레스룸날씨 #한파 #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