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프레스룸 날씨]내일 오전까지 전국 가을비…동해안 호우 특보
입력 2022-11-22 16:37  | 수정 2022-11-22 17:21
서울은 현재 비가 내리고 있진 않지만, 하늘 표정이 어둡습니다. 경북 동해안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벼락을 동반해서 시간당 20mm 안팎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비구름대가 내륙을 향해 이동하면서 점차 비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내일까지 자세한 비의 양 살펴볼까요. 동해안을 따라 10~80mm, 많은 곳은 100mm가 넘기도 하겠습니다. 그 밖의 전국 내륙에는 5~20mm 되겠지만 짧은 시간 내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먼지)현재 충남과 전북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까지 올랐고요, 비가 내리며 공기질은 차츰 깨끗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온)기온은 예년 이 맘 때를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서울 등 대부분 지역에서 한낮에 15도 안팎까지 오르며 오늘도 포근함이 감돌겠습니다.

(풍랑)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특보 구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상안전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이번 가을비는 내일 오전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동해안은 내일 밤까지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장충단 공원에서 MBN날씨 박선아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박선아 #MBN날씨 #프레스룸날씨 #가을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