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전국 맑고 한낮 포근, 서울 18℃…큰 일교차·미세먼지 주의
입력 2022-11-08 07:48  | 수정 2022-11-08 08:08
<1>오늘 비 소식 없이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기온은 어제보다 오르면서 한낮에는 포근하게도 느껴지겠습니다. 특히, 남부지방은 20도 안팎까지 오르는 곳이 많겠고요. 서울도 18도까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3도가량 웃돌겠는데요. 다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만큼 감기 걸리지 않도록 체온 조절 잘해주셔야겠습니다.

<2>오늘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미세먼지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충남 지역은 종일 공기가 탁하겠고요. 경기와 세종, 충북과 전북은 오전 한때 일시적으로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3>한편, 여전히 영동과 남부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분간 뚜렷한 비 소식이 없는 만큼 대기의 메마름은 더욱 심해지겠는데요. 불씨 관리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위성>오늘 전국 하늘 맑게 드러나겠지만,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겠습니다. 출근길 안전 운전하셔야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0.2도, 대전 6.5도, 광주는 6.3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높게 출발하면서 쌀쌀함이 덜하고요.

<최고>낮 기온은 강릉과 대전 19도, 대구와 광주는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다가오는 주말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미세먼지 #한낮포근 #안개 #일교차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