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의 ‘Nxde(누드)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 10월 17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I love(아이 러브)의 타이틀곡 ‘Nxde(누드)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11월 4일 기준)를 돌파했다.
‘Nxde(누드)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400만 뷰를 돌파하는 것은 물론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공개 17일 1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부터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 ‘TOMBOY(톰보이)에 이어 ‘Nxde(누드)까지 여덟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다 보유 기록을 세웠다.
‘Nxde(누드)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이다.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였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자)아이들의 신보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초동 판매량 67만 8천 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한 데 이어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