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주사업총괄본부-수원남부소방서, 사회 안전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10-31 15:50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와 수원남부소방서(서장 정훈영)는 20일 수원남부소방서 회의실에서 ‘사회취약계층, 소상공인 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홍복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장, 정훈영 수원남부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지역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등의 사회 안전 사각 지역을 해소해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사회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수원남부소방서는 지원금을 활용해 소방 안전 등을 위한 물품을 구매해 배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본 협약과 연계해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진희)와 협업으로 700만 원 상당의 K급소화기(주택용)를 구매해 전달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이홍복 총괄본부장은 협약식에서 공공의 사회적 가치인 ESG경영을 실천하는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파트너로서 어려운 이웃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정훈영 서장은 오늘 협약이 소방 안전 문화를 정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 안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도 지속. 확산하기를 희망한다”며 말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 수원사업소는 21일 영업장에서 수원남부소방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화기 작동법, 화재 시 대피요령 등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