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년세대 겨냥 '농업·농촌으로 갓생빵빵' 행사 눈길
입력 2022-10-31 13:52 
29일 농업박람회에서 오프라인 행사
농림부·농정원의 '가치 확산' 프로그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현장에서 농업·농촌 가치확산 <갓생겟생>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업·농촌으로 갓생빵빵'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갓생겟생>은 MZ세대를 타깃으로 농업분야의 다양한 직업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농업·농촌에서의 청년세대가 생각하는 좋은 '갓생'(God+인생)을 다양한 직업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겟생'(Get)과 조합해 만든 단어입니다.

특히 이날은 <갓생갯생>의 체험형 오프라인 행사로 '농업·농촌으로 갓생빵빵' 오프라인 행사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농식품부 캐릭터 ‘새농이와 농업·농촌으로 갓생빵빵 슬로건 등으로 꾸며진 이동식 차량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찾아가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농업·농촌의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야외 행사장에서 운영된 이번 행사는 갓생겟생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후 소감을 남기는 영상 시청 이벤트를 시작으로 차량에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팜핑디렉터, 식물유전공학자(바이오재커) 등 자신에게 맞는 농업 직업을 알아보는 '농업 MBTI 직업 테스트', MZ세대를 겨냥하여 차량 내에서 무료 이용 가능한 '갓생겟생 챌린지 포토존' 등 농업·농촌의 직업적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홍도라지배즙, 애플스파클링, 나주배쌀빵, 녹차쌀호두과자 등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지역 특산물 먹거리와 갓생겟생 굿즈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됐습니다.

한편, '농업·농촌으로 갓생빵빵' 행사는 지난 10월 23일(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시작으로 이번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포함해 ▲10월 30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11월 1일 단국대학교 ▲11월 3일 가천대학교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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