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청약통장 없이 내 집 마련 가능한 '브랜드 단지' 공급 봇물
입력 2022-10-31 12:48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사진 = DL건설]
예치금과 납입기간, 청약가점 등 여러 조건을 따져야 했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적잖은 브랜드 단지가 공급 중(예정)이다. 청약통장 없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청약 가점을 계속 쌓을 수 있어 관심이 예상된다.
31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현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를 비롯해 '롯데캐슬', '성원상떼빌' 등 주요 지역에서 다양한 상품 유형의 브랜드 단지가 수요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대표 사업장으로는 경남 사천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전용 84·154㎡ 1,047가구)와 인천시 서구 청라동 'e편한세상 시티 청라'(전용 71㎡ 240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전용 46㎡ 141실), 울산시 북구 산하동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2차'(전용 63~92㎡ 341실), 제주도 제주시 삼도이동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148실) 등이 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주택소유, 청약통장 소유 및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다. 사천권역에서 유일한 바다 조망 입지(일부 가구)를 갖췄으며 선진공원과 선진리성, 수변공원도 인접해 있다. 항공우주청(신설 예정)과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과의 직주근접성도 좋다. 분양가는 평균 3억원 초중반대(일부 가구 3억원 이하)에서 책정됐다.
e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청라국제도시 내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도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전철 4호선 진접선을 이용할 수 있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생활숙박시설로 최근 1차 분양 마감에 이어 현재 2차 물량을 공급 중이다. 역대 롯데리조트 중 최대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들어서며, 전체 호실에서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제주바다와 직선 25m 거리에 위치하는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도 생활숙박시설이며, 청약통장,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한편, 광주시 광산구 월계동 일원에서는 고급 주거시설인 '라펜트힐'이 공급 중 이다. 지하 3층~지상 22층, 2개동 전용 201~244㎡ 72가구 규모의 해당 사업장은 모든 가구에 대형 테라스를 제공한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