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 단꿈아이, 신규 IP 확장 계획
장군 단꿈아이 대표 "세이빙타임 콘텐츠 개발로 지속 성장"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단꿈아이가 국내 5개 기관투자자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시리즈B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장군 단꿈아이 대표 "세이빙타임 콘텐츠 개발로 지속 성장"
㈜단꿈아이는 지난 2019년 시리즈A 투자에서 70억원을 유치한 데 이어 이번 시리즈B에서 100억원 규모의 자금 유치에 성공하며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시리즈B 펀딩에는 키움인베스트먼트㈜, ㈜에스투엘투자파트너스, ㈜디에이밸류인베스트먼트, ㈜이수창업투자, 인터베스트㈜가 참여했습니다.
단꿈아이는 지난 2019년 9월 설립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유익한 역사적 소재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업은 어린이 학습만화로, 누적판매 600만부를 달성한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가 있습니다. 대모험 시리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설민석의 그리스로마신화 대모험 등 총 4가지 시리즈로 구성돼 있습니다.
단꿈아이의 설립자인 설민석은 현재 MBN에서 방영되고 있는 지식예능 <그리스 로마 신화 – 신들의 사생활>의 MC로 활약하며 새로운 시리즈인 ‘설민석의 그리스로마신화 대모험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꿈아이의 신규 IP를 런칭하는 등 계속해서 신규 영역으로의 IP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B 투자 이후 단꿈아이는 학습만화의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무빙툰 (9월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런칭), 뮤지컬 (10월 에이치제이컬쳐 한국사대모험 뮤지컬 런칭) 등 다양한 방면으로 IP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새로운 킬러 컨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파트너십도 추진하여 글로벌 IP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입니다.
장군 단꿈아이 대표는 시리즈B 펀딩을 기반으로 세이빙타임 (Saving Time)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