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마케팅학회 올해의 CEO 대상에 '작가컴퍼니'
입력 2022-10-14 13:14  | 수정 2022-10-15 08:22
13일 서울시립대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학회 `2022 올해의 CEO대상(스타트업 부문)` 시상식에서 최조은 작가컴퍼니 대표(왼쪽)가 이성호 한국마케팅학회장으로부터 상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마케팅학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학회는 지난 13일 서울시립대에서 추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2022 올해의 CEO 대상(스타트업 부문)' 시상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마케팅학회가 진행하는 2022년 'MoM(Master of Marketing)' 애널리틱스 과정 중에 진행됐다.
올해 수상자는 최조은 작가컴퍼니 대표로 결정됐다. 작가컴퍼니는 지난 2017년 설립된 웹소설·웹툰 출판사다. '작가 중심의 출판 생태계 조성'이라는 회사의 비전 아래 동종 업계에서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성호 한국마케팅학회장(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은 "최조은 대표는 웹소설·웹툰 시장에서 작가 중심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들과 협업·소통이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했다"며 "작가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웹콘텐츠 불법복제 모니터링 전문업체인 코니스트와 제휴해 불법복제와 유통차단 서비스도 진행하는 등 의미있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박혔다.
작가컴퍼니는 웹툰 시장에 진입한 지 2년 차에 총 18종의 웹툰을 론칭했다. 현재는 자체 스튜디오 뿐 아니라 외부 스튜디오와도 협력해 총 60여개 웹툰을 서비스 또는 준비중에 있다. 회사 내에는 약 300여명의 웹소설 작가, 100여명의 웹툰 작가가 있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두 배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최조은 대표는 "신사업을 위한 비전과 실행능력을 마케팅학회로부터 인정받은 것 같다"며 "좋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