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로이킴 오늘(14일) 선공개곡 발표…25일 정규앨범 컴백
입력 2022-10-14 08:50 
로이킴. 사진|웨이크원
가수 로이킴이 신곡으로 돌아온다.
로이킴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때로 돌아가를 발매한다.
‘그때로 돌아가는 지난 2018년 발매된 ‘그때 헤어지면 돼, ‘우리 그만하자에 이은 ‘이별 3부작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으로 로이킴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언제나 나와 함께할 것만 같던 존재가 갑자기 나를 떠났을 때의 슬픔과 후회, 성장의 감동을 담아낸 곡으로 로이킴의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 가창력을 여과없이 보여준다.
담백한 통기타 연주 위에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시작되는 로이킴의 보컬은 후반부로 갈수록 그 힘을 더하며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이어진다. 앞서 발매된 ‘그때 헤어지면 돼와 ‘우리 그만하자를 사랑했던 리스너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완성도 높은 곡으로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이킴은 정식 발매에 앞서 지난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그때로 돌아가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로이킴은 감성적이면서도 탄탄한 가창력과 가을에 어울리는 풍미 넘치는 보컬로 무대를 완벽하게 장악했다.
로이킴은 ‘그때로 돌아가 발매에 이어 오는 25일 선보일 네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19일, 20일에는 ‘2022 로이킴 콘서트를 개최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