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AB6IX 이대휘, ‘리슨업' 결승 진출...최후 프로듀서 6인
입력 2022-10-07 09:30 
사진lKBS
그룹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가 '리슨업'에서 최후 6인 프로듀서에 올랐다.
KBS2 프로듀서 경연 프로그램 '리슨업은 대한민국 톱 프로듀서들이 모여 음원 차트 경쟁을 펼치는 배틀 프로그램으로 이대휘를 비롯해 파테코, 라이언전, 빅나티, 정키, 팔로알토가 결승에 진출했다. 이대휘는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 YOUNITE (유나이트)와 마지막 무대를 준비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가수가 아닌 프로듀서로서도 좋은 음악을 선보이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힌 그는 위클리(Weeekly), 송하예, 고스트나인, DKZ 등과 멋진 무대를 꾸려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프로듀서 도코와 협업한 3라운드에서는 당시 현장 투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또 직접 무대까지 오른 5라운드 세미 파이널에서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1위를 차지해 ‘올라운더'라는 타이틀을 입증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완성형 아티스트돌' AB6IX의 메인 프로듀서인 이대휘는 AB6IX 타이틀곡과 수록곡은 물론 애즈원의 '애써', 윤지성의 ‘서머 드라이브(SUMMER DRIVE), 아이즈원의 ‘에어플레인(Airplane) 등 여러 아티스트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해 케이팝 신을 대표하는 대세 작곡돌로 명성을 쌓아왔다.
한편 이대휘가 YOUNITE와 꾸릴 'P.S I Miss You' 무대는 오는 8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