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제이비 1위, 새 앨범 ‘Be Yourself’ 34개 국가·지역 석권
입력 2022-09-22 16:52 
제이비 1위, 갓세븐 제이비(JAY B)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카덴차레코즈
갓세븐 제이비(JAY B)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1일 발매된 JAY B의 두 번째 EP ‘비 유어 셀프(Be Yourself)가 22일(오후 3시 기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이집트, 인도, 터키, 스웨덴, 폴란드, 필리핀, 말레이시아, 페루, 피지, 칠레, 튀르키예(터키), 태국, 베네수엘라 등 전 세계 34개 국가 및 지역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또한, 타이틀곡 '고 업(go UP)'은 아르헨티나, 아제르바이잔,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이집트, 과테말라, 카자흐스탄, 케냐, 오만, 페루, 파라과이, 태국, 베네수엘라 등 2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JAY B의 신보 'Be Yourself'는 타이틀곡 'go UP'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6곡이 수록되어 JAY B의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과 더욱 뚜렷해진 음악적 색채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자유롭게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진솔한 메시지가 앨범 전체를 관통한다.

타이틀곡 'go UP'은 90년대 유행한 뉴 잭 스윙의 오케스트레이션 히트 사운드를 훵크 장르에 접목시킨 강력한 그루브의 훵크 팝 넘버로, JAY B의 변화무쌍한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JAY B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가사는 남들의 기대나 부담감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찾아보자는 진정성 가득한 메시지를 담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