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당분간 큰 일교차 유의…출근길 내륙 곳곳 짙은 안개
입력 2022-09-22 07:47  | 수정 2022-09-22 08:19
<1>오늘도 아침 공기가 쌀쌀합니다. 출근하실 때 긴소매 차림이나 얇은 겉옷을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14.4도로 평년기온을 2도가량 밑돌고 있고요. 한낮에는 24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만큼 당분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2>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현재 내륙 곳곳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과 산지, 충북 북부와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겠습니다. 출근길 차간거리 넉넉히 두면서 서행 운전하셔야겠습니다.

<3>기온이 오르면서 안개는 빠르게 걷히겠고요. 오늘도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다만, 낮 동안 전국적으로 자외선 지수가 높음 수준까지 치솟겠는데요. 외출하실 때는 볕 차단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강릉 13.2도, 안동 10.9도, 대구는 12.4도로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에는 춘천과 대전, 대구 25도, 광주와 부산은 2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절기상 추분인 내일은 오전부터 낮 사이 중서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요. 비의 양이 많지는 않겠지만, 수도권 지역은 벼락과 돌풍을 동반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굿모닝MBN #일교차 #자외선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