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 경 8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상대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이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
이 곡은 지난해 6월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후, 7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등 통산 10번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한 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찍은 곡으로 기록됐다. 명실상부 ‘글로벌 메가 히트송으로 불리는 ‘버터는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1의 ‘작품별 판매량 부문 ‘합산 싱글 랭킹 등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억뷰를 돌파한 ‘버터를 비롯해 총 39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 경 8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상대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이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
이 곡은 지난해 6월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후, 7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등 통산 10번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한 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찍은 곡으로 기록됐다. 명실상부 ‘글로벌 메가 히트송으로 불리는 ‘버터는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1의 ‘작품별 판매량 부문 ‘합산 싱글 랭킹 등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억뷰를 돌파한 ‘버터를 비롯해 총 39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