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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예금 고객에 디지털 PB서비스…하나은행, '디지털 PB서비스' 선보여
입력 2022-08-16 14:48 

하나은행이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VIP 고객을 위한 '디지털 PB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PB서비스'는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을 예치하고 있지만,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과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PB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맞춤형 자산관리와 투자분석 리포트,세무·법률·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의 Wealth&Lifestyle 웹진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이 같은 서비스 출시는 영업을 중시하는 함영주 회장의 경영 철학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앞서 하나은행은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영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영업그룹'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의 핵심역량인 자산관리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그룹을 WM본부, 연금사업본부, 신탁사업본부, 투자상품본부 등으로 확대 개편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하나은행 고객이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PB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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