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우영우' 드라마 속 장면인 줄…보트 옆에서 헤엄치는 흰긴수염고래
입력 2022-08-14 15:03  | 수정 2022-11-12 15:05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서 발견된 흰긴수염고래…반갑다는 듯 근처에서 머물러
많은 개체수 남획되어 전멸 직전이었지만 현재는 개체수 국지적으로 회복중

큰 고래가 사람들에게 다가와 재롱을 부리는 영상이 SNS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언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에서 보트를 타고 있다가 시동이 꺼져 난처해 하고 있던 사람들은 자신들의 눈 앞에 나타난 거대한 물체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거대한 흰긴수염고래가 그들이 타고 있던 보트 옆을 유유히 지나가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해당 장면은 그들이 촬영을 위해 띄웠던 드론에 고스란히 담겼고, 이후에도 흰긴수염고래는 여러 번 그들 근처에 머물며 반갑다는 듯 재롱을 부렸습니다.


한편 흰긴수염고래는 지구상의 동물 가운데 가장 큰 동물이며, 그 때문에 '대형 고래' 라고도 불립니다. 가늘고 긴 유선형의 체구를 지니고 있으며, 머리는 위에서 보면 폭이 넓고 U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속보트와 화약탄두의 작살로 포획이 가능해진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전반에 이르기까지 거의 전 세계적으로 많은 개체수가 남획돼 현재는 전멸 직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1965년 국제포경위원회가 보호하기 시작한 이래 미국 캘리포니아 연안 등 국지적으로 회복하기 시작하여 현재 동부 북대서양과 동부 북태평양에서는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