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트와이스 '더 필즈' MV 3억뷰 돌파
입력 2022-08-11 08:12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더 필즈'(The Fee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1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더 필즈'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오전 9시 45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어 업', '티티', '라이키', '왓 이즈 러브?', '하트 셰이커', '팬시', '필 스페셜', '예스 오어 예스', '아이 캔트 스톱 미',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모어 앤드 모어', '낙낙', '시그널'에 이어 '더 필즈'까지 총 15편의 3억 뷰 이상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이와 동시에 기존 트와이스가 보유하고 있던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달성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들은 '더 필즈' 3억 뷰 달성과 함께 또 한 편의 억대 뷰 기록을 추가했다. 6월 24일 발매된 나연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의 타이틀곡 'POP!'(팝!) 뮤직비디오는 10일 오전 기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우아하게'부터 '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첫 영어 싱글 '더 필즈'까지 총 20편의 억대 뷰 뮤비를 보유한 데 이어 나연의 솔로 데뷔곡 뮤비로 새 기록을 추가하며 특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더 필즈'는 트와이스가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싱글로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작년 10월 16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83위로 진입해 2021년 기준 해당 차트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으로서 이름을 빛냈다. 매주 미국 전역의 팝 라디오 방송국에서 가장 많은 관객에게 도달하는 곡의 순위를 매긴 차트인 '팝 에어플레이'에도 2022년 1월 기준 2주 연속 랭크인에 성공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비트윈 원앤투'(BETWEEN 1&2)로 컴백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